본문 바로가기

기업V 이야기

안녕!나의 마을 "생기있는 마을공원 활동" 동문어린이공원 편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2020년 10월 31일 토요일, 동문 어린이공원으로 향했습니다.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는 가을의 아침, 프로젝트 리더 3명과 가족봉사자 4명, 양재1동 캠프장 직원 3명과 안테나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코로나 19에 대비하여 모두 도착하자마자 온도를 재고 손 소독을 하고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안전한 야외활동을 준수하는 참가자들!

생기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팻말

모두 모여 앉아 안녕 캠페인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 활동에 대한 소개를 들었습니다. 행정안전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생기 있는 마을공원 만들기는 안녕 캠페인의 일환이라 소개해주셨습니다. 동문 어린이공원은 주변에 유치원이 2개가 있어, 유아부터 초등학생 이용률이 많다고 하는데요. 지난번 활동이 진행된 방현 어린이공원은 이용하시는 분들이 주로 어르신 위주였다면 이번 동문 어린이 공원은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이라 합니다.

활동에 앞서 봉사자들이 활동 소개를 듣는 모습

활동 조는 안전대기선 및 발자국을 담당하는 A팀과 사방치기 그리기를 담당하는 B팀 두 조로 나뉘었는데요. 나뉘고 보니 A팀은 YB, B팀은 OB인 듯했습니다! YB가 힘써주는 통통 튀는 발자국 디자인과 망치질, OB가 힘써주는 사방치기 틀의 정교함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 조합과 각자의 역할이 너무 적절했습니다.



출처: https://seochov.tistory.com/1819 [언제나 함께 하고 싶은 최고의 자원봉사 파트너! 서초구자원봉사센터]